로그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로딩중

API 서비스 안내

API는 전자증명서 발급·유통 시스템의 다양한 서비스와 데이터를 좀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한 개발자를 위한 인터페이스 입니다.

API 이용안내

API 이용안내 이미지
  1. 서버인증서 기반의 서버를 보유한 기관·법인만 표준 API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2. AP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자문서지갑포털 ID와 인증키가 필요합니다.
  3. ID 신청과 인증키 신청을 위해서는 전자문서지갑포털 회원가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.
  4. 인증키는 API 기능별 하나씩 발급되며, 타기관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.
  5. API별로 개발 명세서에 설명되어 있는 포맷에 따라 목적에 맞게 활용합니다.

법인 전자문서지갑 발급 및 API 이용 신청 절차

법인 전자문서지갑 발급 및 API 이용 신청 절차 이미지
  1. step01. 신청 공문 제출
  2. step02. API 발급신청
  3. step03. API 발급신청 심사
  4. step04. API 인증키 확인 및 테스트 결과 등록
  5. step05. 테스트 결과 확인 및 운영 API 발급